9개 부처 수행 중인 바이오헬스 인재양성 사업 종합 안내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2023년 바이오헬스 인재양성 사업 안내서를 발간했다.

정부는 바이오헬스를 차기 주력산업으로 육성하고자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바이오헬스 인재양성 방안을 마련하고, 바이오헬스 인재양성 협의체를 구성, 운영하고 있다.

전 부처에서 수행 중인 바이오헬스 인재양성 사업 종합안내서인 2023년 바이오헬스 인재양성 사업안내서를 처음으로 제작, 배포하게 됐다.

안내서는 복지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9개 정부 부처에서 수행 중인 바이오헬스 인재양성 사업을 구직자 등 정책 수요자가 필요한 정보를 중심으로 종합·구성해 개별 부처에서 수행 중인 바이오헬스 인재양성 사업의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사업 기간과 지원 내용 등 사업별 일반현황 정보뿐 아니라, 참여방법·교육 후기·향후 진로·교육생 개인부담  비용 등 해당 사업에 관심 있는 정책 수요자 입장에서 꼭 필요한 상세정보들도 함께 제공한다.

또 바이오헬스 인재양성 사업을 세부분야·가치사슬단계·교육수준별로 정리해 정책 수요자가 필요한 인재양성 사업 관련 정보를 직접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복지부 정은영 보건산업정책국장은 "4차 산업혁명과 글로벌 기술 패권 경쟁 시대 속에서 바이오헬스를 국가핵심전략사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기반은 핵심인재 육성"이라며 "2023년 바이오헬스 인재양성 사업안내서 발간을 통해 국민이 바이오헬스 인재양성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참여를 독려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