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진출 다국적제약사 중 처음..."준법준수 체제 구축 인정"

한국쿄와기린은 최근 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쿄와기린은 최근 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한국쿄와기린은 로이드인증원으로부터 국내 다국적 제약사 중 처음으로 규범준수경영시스템 인증 ISO 37301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ISO 37301은 ISO가 제정한 규범준수경영시스템 관련 국제 표준이다.

회사가 글로벌 수준의 체계적 컴플라이언스 경영 정책과 컴플라이언스 위기 관리 체계를 보유하고 있는지와 함께 이를 실제 이행하는지 면밀하게 평가한 후 공인된 인증원으로부터 자격을 부여한다.

이는 쿄와기린그룹이 추구하는 ESG 경영과 상통한다. 

G(Governance) 측면으로 보면 회사는 관계 법령 및 규정을 임직원이 준수할 수 있도록 관리감독할 의무를 갖고 있꼬, 모든 경영활동 과정에서 투명한 의사결정 동반을 전제한다. 

ISO 37301 획득은 외부 인증기관으로부터 이 같은 절차 마련과 시행을 객관적인 지표로 검증 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국쿄와기린은 이를 위해 사내 인증 수여식을 진행하고, 임직원에게 현재까지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향후 제약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는 동시에 ESG 경영에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정진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국쿄와기린은 "글로벌 기업 일원으로 그룹 컴플라이언스 체계에 따라 자체 컴플라이언스 팀 및 부서를 구성, 오랜기간 준법 준수를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인증은 국제 기준에 맞춰 통합적인 준법 준수 체계 구축을 인정 받았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인증에서 더 나아가 앞으로도 실질적 준법 체제 유지와 실천을 목표로 변화하는 제도에 발 맞춰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