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대한외과의사회 임익강 회장, 당신의 하루가 가벼웠으면 좋겠습니다 발간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똥꼬의사로 유명한 임익강 전 대한외과의사회장이 대장·항문 건강의 모든 정보를 망라한 '당신의 하루가 가벼웠으면 좋겠습니다'를 최근 출간했다.

임익강 전 회장은 그동안 잘 먹고, 잘 싸는 것이야말로 신이 주신 최고의 선물이라며 대장, 항문 건강을 강조해왔다.

임익장 전 회장은 그동안 잘 먹고 잘 싸는 것이야말로 신이 주신 최고의 선물이라며 대장 항문 건강을 강조해 왔는데 이번에 이를 주제로 한 신간을 펴낸 것이다.

임익강 전 회장은 “대장·항문 질환에 시달리는 국민은 생각보다 많은데 누구도 속 시원히 제대로 된 해결책을 소개한 적이 없어 본인 스스로 다양한 매체를 통해 대국민 대장 항문 건강의 중요성과 치료법에 대해 알려 왔었다”며 “이 책자는 23년간 대장과 항문을 진료 및 연구해 온 모든 지식을 담는 등 집대성해 대장 항문 환자들에게 교과서 및 치료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특히 임익강 전 회장은 “이 책자를 통해 대장 및 항문 질환의 증상과 질병을 해소하기 위한 운동법부터 당장 실천할 수 있는 생활습관, 올바른 식습관을 안내했는가하면 Q&A를 통해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 모두가 더 건강하고 가벼운, 상쾌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왔다”고 했다. 

이 책자는 총 2부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매일 무거운 하루를 시작할 수밖에 없는 다양한 원인을 분석해 건강을 위협하는 근본 원인을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데 주안점을 뒀다.

임익강 전 회장만의 쾌변 솔루션 333요법 소개를 비롯해 변의 색과 모양을 통해 나의 건강 상태를 파악하는 방법 등이 담겼다.
 
2부에서는 가벼운 하루를 결심한 이들을 돕기 위한 다양한 정보가 가득 담았다.
 
건강한 대장을 위한 올바른 식사법과 쾌변을 돕는 8가지 식재료를 소개하는 것을 시작으로 복압을 변화시키고 장운동을 도와 쾌변으로 직행하게 만드는 ‘장 출렁 운동’과 ‘혈행 스트레칭’, 활기찬 장을 만드는 복식호흡법 등 대장과 항문 건강을 위한 최적의 운동법을 소개했다. 

항문의 건강을 지켜줄 올바른 배변습관, 쾌변을 부르는 궁극의 자세, 배변을 돕는 최적의 화장실 환경 등에 대해 기술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