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기술과 서비스 제공 기업과 의료진 간 의견 공유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대한디지털임상의학회는 21일 의료인들과 의료 디지털 헬스산업 관련 기업이 참여한 제1차 산학연 자문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디지털의학회 홍광일 이사장, 최동주 회장, 박희붕 산학연 부회장, 유선형 산학연 간사가 주최했다.

디지털 치료제 관련 기업 3곳, 의료 AI 기업 3곳,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 11곳, 분자진단, 의료기기 연구, 신약 개발 분야에 4곳의 기업, 그리고 의료와 문화 예술 관련 기업 1곳이 참석해 의료 분야에서의 디지털 기술 발전과 상생을 모색했다.

디지털임상의학회는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의료 산업계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의료계와 산업계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방향성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의료 분야에서의 디지털 기술 발전을 촉진하고, 보다 나은 의료 서비스 제공에 기여할 방침이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여러 의료진들과 아이디어와 의견을 공유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 참여 기업 대표이사는 “지금까지 어떤 학회도 이런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학회 임원진들과 기업이 교류하는 모습을 보지 못했다며, 간담회 분위기가 신선하고 이런 관계 속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나 정보를 얻어갈 수 있어 유익했다”라며 간담회 분위기를 전했다. 

학회 임원진은 “대한디지털임상의학회는 의료 디지털 생태계를 이끌어갈 두 주축인 의료인과 기업은 상호 교류를 통해 환자에게 보다 나은 의료 서비스, 질 높은 의료 환경을 구축한다는 목적의식을 갖고 학회 활동에 임해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