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데믹 대응 및 글로벌 기업 도약 위한 연합전선 구축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및 글로벌 시장 경쟁력 확대

SK바이오사이언스는 미국 노바백스의 주식 650만주를 취득하는 지분 인수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미국 노바백스의 주식 650만주를 취득하는 지분 인수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는주식인수계약 체결츨 통해 미국 바이오기업 노바백스 주식 650만주를 취득, 지분을 인수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지분 투자는 SK바이오사이언스와 노바백스가 팬데믹 기간에 맺은 CMO/CDMO 계약이 종료되면서 엔데믹 대응을 위한 새로운 전략적 관계를 설정하는 게 목적이다. 

이에 양사는 노바백스가 개발 중인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대응 백신 라이선스 계약도 확장 체결했다.

기존 체결된 라이선스 계약을 엔데믹 상황에 맞춰 변경한 것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는 새롭게 개발될 코로나 변이 백신의 원액 및 면역증강제를 안동 L하우스에서 프리필드시린지 제형 완제로 완성해 공급할 계획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해당 제품의 공급, 상업화, 생산 권리를 국내에서 독점으로, 태국과 베트남에서는 비독점으로 갖게 된다.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사장은 "코로나 기간 글로벌에서도 소수의 기업만 개발에 성공한 코로나19 백신을 자체 보유한 두 회사의 전략적 지분 투자와 협력은 놀라운 시너지를 만들어낼 것"이라며 "회사의 성장, 글로벌 보건 증진, 넥스트 팬데믹 대응 등 다양한 의미에서 글로벌 협력의 성공 모델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