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대표자회의 개최하고 7기 집행부 구성
전국 회장에 원진선 부산대표, 부회장에 석희원 대전대표 선출

 16일 차세대 간호리더연합회가 대한간호협회 서울간호교육연수원에서 대표자회의를 개최하고 전국회장 등 임원진을 선출했다. 
 16일 차세대 간호리더연합회가 대한간호협회 서울간호교육연수원에서 대표자회의를 개최하고 전국회장 등 임원진을 선출했다. 

[메디칼업저버 박선재 기자] 전국 간호대학생 대표로 구성된 대한간호협회 차세대간호리더연합회 7기 집행부가 활동을 시작했다.

차세대간호리더연합회는 간호대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 유도를 통해 미래 간호사 인재를 양성하고, 간호대학생들의 보건의료정책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자 만들어진 단체다.

이 단체는 16일 간협 서울간호교육연수원에서 ‘2023년 대한간호협회 차세대 간호리더연합 대표자회의’를 열고 전국 16개 시도지부 차세대 간호리더연합회 7기를 이끌 전국회장과 전국부회장에 원진선 부산지부대표(동의과학대학교)와 석희원 대전지부대표(우송대학교)를 각각 선출했다고 18일 밝혔다.

7기 집행부 중 총괄 정책국장과 총괄 기획국장, 총괄 홍보국장은 7월 중 선출할 예정이다. 또 오는 8월초 전국의 차세대 간호리더들이 참여하는 워크숍을 서울에서 개최하기로 했다.

차세대 간호리더연합회는 앞으로 간호 정책 공모 및 개발, 간호뉴스 홍보 등 지역 간호대학생들이 간호정책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작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대표자회의에 앞서 이종은 자문위원장(대한간호협회 이사, 가톨릭대 간호대학 교수)는 격려사를 통해 “올해부터 전국 12만 여 명 간호대학생을 대표하는 조직체로 발돋움하도록 돕기 위해 대한간호협회 임원진을 중심으로 자문위원회를 구성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오는 8월 차세대 간호리더 7기 공식 출범에 앞두고 새로운 집행진을 선출하고 올 하반기 사업을 꾸리게 위해 열리는 오늘 대표자회의를 계기로 전국 간호대학생 간의 이해와 우호를 더욱 증진시키고 지역별 또는 전국적으로 지속가능한 모임을 통하여 예비간호전문인의 비전과 역할을 제시하는 차세대간호리더연합으로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