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의료기술지주 공유오피스 오픈 기념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이 의견교환을 하고 있다.
고려대 의료기술지주 공유오피스 오픈 기념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이 의견교환을 하고 있다.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고려대학교 의료기술지주 주식회사가 지난 14일 고려대 메디사이언스파크 동화바이오관에 ‘고려대학교 의료기술지주 공유오피스’를 전격적으로 오픈했다.

고려대 의료기술지주 공유오피스는 전국의 유망한 의료기술 기반의 창업기업들을 유치해 원내 우수 연구자들과의 산학연 공동연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의료원은 이날 공유오피스 오픈을 기념해 김학준 대표이사와 심사를 통해 선정된 홍성, 아바타테라퓨틱스, 마인즈텍, 골다공인공지능, 벨베리온 등 입주기업 관계자들이 함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참석자들은 연구개발을 통한 사업화 방향을 공유하고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해 향후 발생할 시너지 효과의 기대감을 높였다.

김학준 대표이사는 “고려대의료원의 우수한 의료기술과 연구역량을 통해 기업과의 협력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져야 홍릉강소특구 내 의료기술 사업화의 결실을 맺을 수 있다”면서, “메디사이언스파크가 미국 보스턴의 랩센트럴과 같은 세계적인 바이오클러스터로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고려대 의료기술지주는 20개 자회사를 두고 있으며 전체 기업의 기업가치는 약 3900억에 달해 고려대의료원의 기술창업과 투자유치를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