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 자동화 시스템을 갖춘 제조라인, 생산능력 2배로 확대

알리코제약은 GMP공장 확장 공사를 1년 만에 완료하고 25일 준공식을 개최했다. 
알리코제약은 GMP공장 확장 공사를 1년 만에 완료하고 25일 준공식을 개최했다. 

[메디칼업저버 손형민 기자] 알리코제약(대표 이항구)은 우수 의약품 제조·관리 기준(GMP)공장 확장 공사를 1년 만에 완료하고 25일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알리코제약은 지난해 3월부터 충북 진천군 광혜원에 위치한 GMP 공장의 생산능력 확대를 위한 증설 투자에 착수했으며, 생산동은 3층(연면적 844.2㎡), 관리동은 4층(연면적 1433㎡)을 추가 건립했다. 

회사 측은 지난 연말 품질관리동을 먼저 준공했으며, 이번에 자동화 시스템을 갖춘 내용 고형제 제조라인과 일부 대용량 설비를 추가로 설치 완료하고 정상 가동에 들어 간다.

준공된 품질관리동은 알리코제약의 사세확장에 따른 QC/QA 및 관리부서의 시설확충과 직원들의 근무환경 개선 등 복지증진을 위한 지상 4층의 시설로, 1층과 4층에 직원 식당 및 휴식을 위한 카페테리아가 위치하고 나머지 공간은 쾌적한 환경의 업무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계획하고 완공했다. 

이번에 완료한 신라인은 대용량 자동화 설비로 정상 가동되면 기존 5억정의 두 배인 10억정의 생산능력을 갖추게 돼 향후 자사품목과 수탁 제품의 안정적인 생산 및 공급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 측은 대용량 자동화 라인을 통해 다량 생산 품목의 제조원가를 줄이고 기존 라인은 다품종 소량생산 등 생산 다면화를 통해 매출과 영업이익을 늘리겠다는 전략이다. 

알리코제약 이항구 대표는 준공식 환영사에서 “오늘 이 자리가 중견기업으로 성장한 알리코제약이 명실상부한 제약사로 발돋움하기 위한 변곡점"이라며 "2025년 매출 3000억원 달성에 어려움이 없도록 임직원 모두가 전력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알리코제약은 10년 연평균성장률(CAGR) 19%를 기록한 제약사로 지난해 매출 1677억원을 올리며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이에 올해부터 중견기업으로 편입됐으며 1분기 매출 475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0.8% 상승한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