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구로병원과 LGU플러스는 23일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려대 구로병원과 LGU플러스는 23일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고려대 구로병원은 23일 이음회의실에서 LG유플러스와 아이들나라 놀이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희진 병원장, 송대진 적정진료관리부장(소아청소년과 교수), LG유플러스 박종욱 아이들나라 사업단장(CO), 이홍렬 ESG 추진실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기관은 외래 진료를 받기 위해 병원을 방문한 아동들이 지루하지 않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디지털 기기 기반 놀이터를 구축한다.

놀이터는 올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아이들의 방문이 많은 소아청소년과가 위치한 미래관 내 조성될 예정이다.

구로병원 정희진 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구로병원을 찾는 아이들이 병원을 기쁘게 올 수 있는 장소로 떠올릴 수 있었으면 한다”며 “구로병원은 소아청소년환자의 일상복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박종욱 아이들나라 사업단장(CO)은 “몸이 아파 병원을 방문한 환아들이 양질의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통해 더 큰 세상과 만나볼 수 있도록 아이들나라 놀이터를 조성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많은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갈 수 있도록 적용 병원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