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15일 병원장 취임식 개최
조강희 병원장 "따뜻한 진료-최고 수준의 전문성을 경험하다" 슬로건 제시

충남대병원이 15일 조강희 병원장 취임식 행사를 개최했다.
충남대병원이 15일 조강희 병원장 취임식 행사를 개최했다.

[메디칼업저버 박선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이 15일 노인보건의료센터 5층 대강당에서 제24대 조강희 병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신임 조강희 병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이제는 '따뜻한 진료-최고 수준의 전문성을 경험하다'를 새로운 슬로건으로 내걸고 환자들의 아픔을 녹여주는 인술 구현 등 진료 행정 시스템을 전면 쇄신해 환자가 만족할 수 있는 친절한 병원으로 한 걸음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최고 수준의 암 치료를 제공할 수 있는 1000병상 규모의 새 암병원 건립 준비와 대전 세종 충남·넥슨후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의 내실 있는 운영으로 최적의 공공의료를 실현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또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은 소아청소년 인구 비율이 높은 세종시 인구 특성을 감안한 여성 및 어린이 전문병원, 호흡기 감염병 센터 신설 등 행정수도 세종시 위상에 걸맞게 특성화 전략을 수립해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우선 상급종합병원 지정을 목표로 직원들과 소통과 화합을 기반으로 한단계씩 목표를 이뤄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신임 조강희 충남대학교병원장의 임기는 2023년 4월 20일부터 2026년 4월 19일까지 3년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