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65회 정기총회 열고 일성신약 류덕근 사장 선임

일성신약 류덕근 사장이 당분간 한국제약협회를 이끈다. 한국제약협회는 25일 제65회 정기총회를 열고 사퇴한 어준선 회장 직무대행으로 일성신약 류덕근 사장을 만장일치로 선임했다.

더불어 류 직무대행과 손발을 맞춰나갈 비상대책위원회 구성도 완료했다. 동아제약 김원배 사장, 녹십자 허일섭 회장, 유한양행 김윤섭 사장, 한미약품 임성기 회장, 대웅제약 이종욱 사장, 종근당 이장한 회장, 경동제약 류덕희 회장 등 7인이 뜻을 모았다.

약업계 중대한 현안이 있는 만큼 최종결정에 있어서 의견수렴과정을 위한 특별자문위원도 구성됐다. 여기에는 동아제약 강신호 회장, 중외제약 이종호 회장, 보령제약 김승호 회장, 일동제약 이금기 회장 등 4명이 포함됐다.

직무대행으로 회장직을 수행하게된 일성신약 류덕근 사장은 인사말에서 "마음이 무겁다"고 운을 뗀뒤 "가급적 빨리 새로운 집행부를 구성하고 의견을 회무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말로 소감을 대신했다.

이어 "정부가 건강보험재정만을 위해 제약산업이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중대한 산업이라는 점을 간과한 것 같다"면서 "보건산업의 필요성과 업계의 어려움 등을 정부에 전달하고 내용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제약협회는 올 사업목표를 ‘새로운 10년의 출발, 제약산업 일류국가 실현을 위한 도약’으로 정하고 전년과 비슷한 38억8,300만원의 예산안을 확정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 근화제약 부장 박재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부장 주광원, 한국제약협회 대리 나정은은 제약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가족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또, 보령제약 상무 김성원, 유한양행 이사 이영래, 경보제약 공장장 이홍우, 동아제약 부장 이은석, 신일제약 과장 황태연, 먼디파마 과장 정광희, 한국제약협회 대리 고영군은 협회 회무에 적극 협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약협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