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1일 여의도 IFC더포럼 Hall(Two IFC 3F)에서 열려

[메디칼업저버 박선재 기자]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회장 김형욱, 이하 디산협)는 디지털헬스케어와 금융 간 매칭을 테마로 ‘제3회 디지털헬스케어 수요·공급기업 매칭데이(이하 디지털헬스케어 매칭데이)’를 오는 5월 31일(수), 오후 1시30분부터 여의도 IFC더포럼 홀(Hall)에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디산협이 주최하는 디지털헬스케어 매칭데이는 작년부터 반기마다 열리고 있다. 지난해 디지털헬스케어와 제약, 보험간 매칭을 테마로 각각 행사가 열린 데 이어, 이번에는 금융을 테마로 기업 간 매칭이 진행된다.

이를 위해 디산협은 보험사와 전문벤처투자사를 대상으로 수요기업 사전신청을 오는 14일까지 디산협 홈페이지(www.kodhia.or.kr)에서 받는다.

이번 행사에는 생명보험·손해보험협회와 함께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해외진출 전문 엑셀러레이터인 펜벤처스코리아가 공동주관으로 참여한다.

디산협 배민철 사무국장은 “이번 디지털헬스케어 매칭데이에 참여하는 공급기업들은 대부분 프리 A에서 시리즈 A 투자단계”라며 “디산협의 오프라인 매칭데이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가 수요·공급기업을 잇는 오작교 역할을 해 최근 금융시장 위축으로 투자금액 축소, 투자유치 기회 부족의 어려움을 겪는 디지털헬스케어 기업들의 활로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