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업저버 박선재 기자] 온코마스터와 휴레이포지티브가 암 정밀의료 플랫폼 구축을 위한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온코마스터의 암 유전체 데이터 기반 정밀의료 서비스와 휴레이포지티브의 PHR 기반 DX 플랫폼 기술이 융합되어 새로운 암 정밀의료 서비스 개발에 이바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온코마스터는 대규모의 암유전체 데이터와 데이터 기반 맞춤형 의료 서비스 분야에서 선도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종양의 유전체 분석 결과를 통해 각 종양의 특성을 파악하고 이에 맞는 맞춤형 치료 방법을 제시하게 되는데, 이를 위해 온코마스터는 다양한 유전체 분석 결과의 해석 및 서비스 제공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개인 건강기록(PHRalth Record)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휴레이포지티브는 의료 기록, 건강 검진 결과, 진단서 등을 하나의 통합된 시스템에서 관리할 수 있는 기술을 갖고 있다. 

온코마스터 장우영 대표는 "암 진단과 치료 분야에서 최첨단 기술을 보유한 두 기업이 함께 하면서 암환자 분들께 더 나은 치료 방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휴레이포지티브 최두아 대표도 "이번 협력을 통해 암 정밀의료 개발 분야에서 혁신적인 결과물을 도출해 내고, 더 많은 환자분들께 혜택을 줄 수 있는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이어가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