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맞이 건강식품 선물용으로 불티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날 연휴가 끝나는 동시에 시작되는 "명절 후유증"에 도움이 되는 산업군이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쓰리엠의 넥스케어는 관절보호대 "후투로" 출시를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명절후유증 타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는 네이버의 넥스케어 블로그 (http://blog.naver.com/3m_nexcare) 에 참여의사를 알리는 덧글과 자신이 생각했을 때 명절 기간 중 가장 무리가 가는 신체 부위를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응모자 중 30명을 선정해 팔꿈치와 손목, 무릎, 그리고 발목 등에 착용하는 관절보호대를 각각 두 개씩 세트로 구성해 3만원 상당의 제품을 무료 증정한다.

쓰리엠 관계자는 "전 세계 42개국에서 독보적인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관절 보호대로, 관절과 주변 근육을 단단히 지지해 줘 장시간 운전이나 가사노동으로 나타난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이라며 "명절 증후군이라는 우리나라 고유의 특성에 맞는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연휴에 힘든 일을 도맡아한 아내와 어머니를 위한 마사지, 안마용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인터파크는 건강카테고리 "설 맞이 마사지, 안마용품 기획전"을 마련했다. 어깨, 팔, 허리 등 뭉치고 결린 곳에 선 없이 간편하게 부착하는 방식의 "주부사랑파워 무선 저주파 마사지기"가 대표 상품으로, 미약한 저주파로 자극해 근육을 직접 마사지한다.

또한 진동, 주무름 등을 선택할 수 있고, 목 외에도 어깨, 손목, 다리, 허리 등을 구석구석 시원하게 마사지해주는 "와리와리 다람쥐 주무름 마사지기"도 직장인의 명절증후군 해소에 도움을 주는 상품으로 소개됐다.

G마켓 건강 카테고리에서도 "레드캣 러블리 진동 마사지기"가 매출액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캐릭터 모양의 소형 마사지기로, 부분적으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데 좋으며, 머리, 어깨 등 어느 곳에나 편하게 올려놓고 마사지할 수 있는 상품으로 연휴 이후 출근시의 피로감을 달랬다. "코모레비 목 지압 쿠션"은 지쳐있는 목의 피로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는 쿠션으로, 장거리 운전 이후 쌓인 피로감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피력했다.

디앤샵에서는 집에서 간편하게 발마사지와 다리마사지를 통해 피로를 풀 수 있는 제품을 모은 기획전을 준비했다. 손주무름 방식을 그대로 사용한 김수자 쥴리엣 발마사지기 및 웰뷰텍의 세븐라이너 베스트 슬림을 좀 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설날 선물은 물론, 명절증후군 해소를 위해서도 인기를 모았다.

설맞이 건강식품 "불티"…이온수기·금연 보조제 등도 인기

지난해 신종플루의 대유행으로 인해 어느 때에 비해 건강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올해 건강기능식품 및 바이오업체들은 설날을 겨냥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대상 건강사업본부 웰라이프는 10만원 미만의 부담 없는 설날선물세트를 마련했다. 미생물을 이용해 사포닌을 발효시킨 발효홍삼을 함유해 섭취할 경우 모든 사람이 균등하게 사포닌의 효능을 볼 수 있도록 한 "홍의보감"의 가격대를 낮춘 것.

홍삼음료 16병으로 구성된 "홍삼의 힘 세트"는 4만 9900원, 홍삼 토닉 2병과 홍삼절편 2팩으로 구성된 홍삼토닉세트는 5만 5000원에 판매했다. 면역력을 키워주고 몸 안에 독소를 배출시키는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인 클로렐라도 선물용으로 저렴하게 마련했다. 업체측은 "평소에도 인기를 끌던 제품의 가격할인을 하면서 설날 선물 구입과 맞물려 매출액이 대폭 늘어났다"며 "특히 큰 부담을 주지 않을 정도의 경제적인 가격 제품이 인기를 모았다"고 밝혔다.

한국인삼공사도 "정관장" 선물세트 15종을 선보이는 동시, "설날맞이 정관장 큰 잔치"를 선보였다. 홍삼이 면역력을 높여 신종플루 예방 효과가 있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지난해 큰 인기를 끌었던 정관장 선물세트는 올 설에도 대단한 인기를 끌었다.

인삼공사에서 추천하는 제품은 부모님을 위한 "홍백작"과 청소년용 "아이패스".홍백작은 노년층을 위해 6년근 홍삼을 소화 흡수가 쉽도록 부드럽게 만든 건강기능식품으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며, 아이패스는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지난해 300억원 이상 판매됐다. 행사 기간 중 구매고객 500명을 추첨해 욕실 청소와 집먼지,진드기제거 등 갖가지 봄맞이 대청소 서비스를 해준다.

한방건강식품 브랜드 "허준본가" 푸짐한 선물과 함께 사은 이벤트를 진행했다. 수삼을 찌고 말리는 과정을 9번 반복한 구증구포로 얻어낸 "흑삼", 찌고 말리는 과정에서 일반 도라지에 비해 사포닌성분이 많고 기침을 가라 앉혀주는데 도움이 되는 "흑도라지", 발효숙성과 저온수석과정을 거쳐 유산균이 함유된 "흑마늘"은 허준본가만의 명품한방식품 세트를 적극 홍보했다.

업체 관계자는 "올해 설날 선물로 건강식품 판매가 전체적으로 크게 인기를 모았다"며 "제품 판매고를 높이면서 매출 성장은 물론, 브랜드 홍보 기회로 활용해 앞으로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내다봤다.

건강식품 판매보단 신약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는 바이로메드는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 알레르기 질환 개선용 건강기능식품 "알렉스 (Allex)"와 아토피 피부염 보습제 "아토라떼 (Atolatte)" 선물세트를 판매했다. 선물세트는 ▲알렉스와 아토라떼 로션, 크림으로 구성된 3종 세트 ▲알렉스 2병으로 구성된 세트 ▲아토라떼 로션과 크림 세트로 총 3가지로 마련됐다. 최대 4만원 가량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게 하고, 에코백 증정 이벤트도 진행했다.

김용수 대표는 "주요 구성성분인 다래추출물은 전통 한방 소재인 다래에서 알레르기 질환에 최적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추출된 성분"이라며 "아토피 피부염, 알레르기 비염, 천식, 식품 알레르기와 같은 알레르기 질환으로 고생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건강한 새해를 보내라는 소원을 담아 선물하기에 적당하다는 판단이 맞아떨어졌다"고 소개했다.

건강식품 판매를 통해 만성 적자의 늪에서 허우적거리는 신약개발 관련 바이오업체의 매출 향상에 기여한다고 보고, 앞으로도 꾸준하게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부모님 건강을 생각하기 위해 "물"에 대한 관심도 이어졌다. 알칼리 이온수기 제조사인 바이온텍은 설날 기념으로 구입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면서 신한 세이브 렌탈을 이용해 이온수기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할인된 금액의 5%를 돌려 주는 가격 할인 이벤트와 BTM-505N 모델 이온수기 구입 고객에게 비데를 증정했다.

조규태 대표는 "설을 맞이해 부모님의 건강을 염려하는 고객들에게 알뜰 구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이 생활 속 건강 지킴이 이온수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초마다 중대한 결심으로 꼽히는 금연에 대한 상품도 지난달에 이어 설날까지 판매고를 이어갔다. 세영의 애니스틱은 식약청의 안전성 검사와 임상실험을 통과한 의약외품 디지털 금연보조제임을 강조해 홈쇼핑, 온라인쇼핑몰 등에서 선전했다. 일반 연초담배 보다는 덜 유해하나 금연보조제의 기능을 가진 제품이 아닌 담배 제품인 전자담배와는 절대적으로 다른 디지털 금연보조제임을 적극 피력했다.

세영 관계자는 "매달 새로운 금연 이벤트를 개최해 구매자들에게 금연에 대한 의지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설날을 맞이해 건강을 생각하는 지인분들에게 인기를 많이 끌었으며, 세트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차량용 케이블을 증정한 것도 한 몫 더했다"고 부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