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트로닉, 다음달 15일 미국 심장학회에서

메드트로닉은 최근 인수 합병한 크라이요캐스사의 제품인 아틱 프런트 냉동풍선 카테터 시스템의 최신 임상연구결과가 다음달 15일 미국에서 열리는 제 59회 미국 심장학회(ACC)에서 발표된다고 밝혔다.

STOP-AF라고 명명된 이번 임상연구에서는 발작적 심방세동치료에 대한 아틱 프런트 시스템의 안전성과 유효성에 대한 자료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무작위로 선정된 환자 3명 중 2명은 절제술 치료를 받고 1명은 약물로 치료한 방법이다. 미국과 캐나다의 26개 의료기관에서 245명의 환자가 등록됐으며, 12개월동안 추적 관찰했다.

이 치료법은 유럽, 호주 그리고 홍콩에서 이미 허가를 받았으며, 미국에서는 허가를 얻기 위한 사전 임상연구로 진행 중이다. 이번 결과는 아틱 프런트 냉동절제 풍선카테터 시스템의 미국 FDA에 허가 전 임상시험자료로 제출 된다.

또한 이날 원격정보가 의료진들로 하여금 얼마나 신속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CONNECT 임상연구 결과도 소개될 예정이다.

CONNECT는 미국의 150여 의료기관에서 약 2000명의 환자가 등록된 환자를 15개월 추적관찰한 결과, 메드트로닉의 원격환자 모니터링 시스템인 케어링크 네트워크를 통해 심장 재동기화 치료(CRT-Ds)를 받은 환자와 이식형 심장 제세동기(ICDs)를 이식한 환자를 비교 분석했다.

무선 원격 조정 시스템에 따라 비정상적 부정맥증상, 심혈관 질환의 심화정도와 기기적 문제점을 내원해 관리 받는 환자와 비교, 임상적 판단 시간을 줄여주는지를 비교하는 연구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