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교육 넷플릭스처럼 보고 싶은 과정만 선택해 수강할 수 있어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초 개인화 시대에 발맞춰 기업교육도 이제는 직원 개인의 직무와 트렌드, 관심사에 맞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노솔루션은 지난 2월 24일,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선정하는 ‘2023년 패키지 구독형 원격훈련(HRD FLEX)’ 사업(이하 HRD FLEX)에 참여해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HRD FLEX 사업은 기업과 훈련기관 간 구독서비스를 체결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택, 무제한 수강할 수 있는 훈련비 100% 지원 사업이다.

전국의 150여개 원격훈련기관 중 상위 8%에 해당하는 우수한 훈련기관에게만 사업을 운영할 자격이 주어진다.

이노솔루션은 HRD FLEX 사업 활성화를 위해 ▲3304개 과정 준비 ▲99.9% 3년 이내 최신과정 ▲과정 추천 기능(큐레이션) 개발 ▲사전/사후 역량진단 기능 개발 ▲N플릭스를 벤치마킹한 사용자 친화적 UI/UX 학습사이트를 준비했다.

문현근 대표이사는 "더 이상 나와 연관도 없는 과정을 억지로 듣게 하지 말자"며, "수강생의 입장에서 보다 더 편리한 콘텐츠,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맞춤 콘텐츠 제공, 개인화에 최적화된 INNO-FLEX 시스템을 통해 초 개인화 시대 원격훈련기관이 나아갈 방향을 제공해 원격훈련 시장을 선도하고 임직원 교육 발전에 이바지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노솔루션은 연남동 사옥의 자체 스튜디오를 활용해 비대면 실시간 웨비나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의 내부 강사를 통한 기업 자체 콘텐츠 개발과 개인화된 학습관리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법정의무교육, 산업안전보건교육 뿐 아니라 내일배움카드, 사업주훈련, 기업직업훈련카드, 디지털융합과정 등 정부지원 사업을 통해 직급별, 직무별 교육, 산업별 특성화 교육 서비스를 기업 교육 담당자와 수강생 입장에서 편안하게 제공하고 있다.

이노솔루션은 지난 14년간 국내 최고 수준의 교육기획과 운영서비스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인증평가 우수훈련기관(5년)이자, 사업주훈련 우수사례 고용노동부 장관상(대상)을 수상한 우수기관이다. 

현재 대한병원협회 온라인교육센터 위탁기관이며 보건복지부 환자안전전담자 보수교육 기관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