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기자간담회서 강조

"근거있는 건강정보 자료 개발 및 보급을 통한 올바른 보건교육과 보건의료기관으로서 전문성 및 대외 신뢰도를 더욱 높혀 나가겠습니다. 건강생활실천 유도를 위한 대국민 건강증진 캠페인을 비롯해 의료취약계층 건강검진, 질병의 조기발견 및 예방을 위한 건강검진사업 맞춤형 고객서비스를 통한 평생고객 관리 강화를 보다 도모하겠습니다."

조한익 한국건강관리협회 회장은 취임 기자간담회를 갖고 당찬 포부와 올 주요 사업 방향을 이같이 밝혔다.

조 회장은 "지역주민의 건강상태 분석, 성인병 건강검진, 암검진결과 분석 등 건강검진 결과분석을 통한 국민의 건강상태를 면밀히 파악해 건강한 국민이 될 수 있도록 협회의 맡은 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면서 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 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는 홍보를 적극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다짐했다.

또 "고혈압, 당뇨, 비만과 위암,대장암 등 주요 발병 질환을 중심으로 자료를 개발하고 암 예방의 날, 보건의 날, 금연의 날, 사회복지의 날 등 건강·복지 관련 주요 기념일 및 정부부처와 연계하는 행사도 능동적으로 참여해 국민 건강증진에 큰 보템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이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거듭 약속했다.

그는 "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한 흡연예방 및 금연 캠페인, 의료 취약계층의 건강증진을 위한 사회공헌사업, 북한 등 개발도상국의 건강증진사업 지원을 통한 인류 건강증진 기여,질병의 조기발견을 위한 건강검진프로그램 전개, 검진결과 유질환자에 대해 협약병원연계서비스 및 개인별 사후관리 등을 철저히 진행, 모든 국민이 건강한 삶,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다졌다.

특히" 건강검진의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한 질 관리, 각 검진분야별 정도관리 체계 강화, 전산프로그램 개발을 통한 검진업무 개선, 직원 자질 향상을 위한 학술연구 활동 및 교육, 국가암조기검진기관 평가를 대비한 질관리, 영상의학분야 외부정도관리 실시를 통한 공정성 및 신뢰도 향상, 고품격 검진장비 도입, 고객지원업무 표준화를 통한 고객서비스 향상, 유소견자 사후관리 대상군에 대한 집중 관리 등은 심혈을 기울여 추진해 나가겠다"고 했다.

조 회장은 "법무부 교정시설 수용자 건강상태 및 생활습관 조사 결과 분석이나 정부청사 건강클리닉 프로그램 개발, 건강증진사업 결과분석을 통한 보건의료 지표 확보, 보건의료 통계지표 생산 등 올 한해 주요 사업 중 하나"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