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마렌점안액, 호르반내복액 등 1800여 만원 상당 의약품 지원

한림제약=은 지난 15일 국제평화지원단에 방문해 아랍에미리트에 파병 중인 육군 UAE군사협력단 아크부대에 자사 제품 누마렌점안액, 호르반내복액 등 1800여 만원 상당의 의약품을 지원했다고 16일 밝혔다.
한림제약=은 지난 15일 국제평화지원단에 방문해 아랍에미리트에 파병 중인 육군 UAE군사협력단 아크부대에 자사 제품 누마렌점안액, 호르반내복액 등 1800여 만원 상당의 의약품을 지원했다고 16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손형민 기자] 한림제약(대표 김재윤, 김정진)은 지난 15일 국제평화지원단에 방문해 아랍에미리트에 파병 중인 육군 UAE 군사협력단 아크부대에 자사 제품 누마렌점안액, 호르반내복액 등 1800여 만원 상당의 의약품을 지원했다고 16일 밝혔다.

아크부대는 국군 창설 이후 처음으로 군사협력 차원에서 파병된 부대다. 2011년 UAE 요청으로 1진이 파병된 이래 2023년 현재 20진이 주둔하며 양국 간의 우호 증진과 군사협력을 위한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아크는 아랍어로 형제를 의미한다. 

한림제약은 아크부대 21진의 UAE 파병 준비 소식을 접하고 장병들의 성공적인 임무 수행에 조력하고자 이번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지원품 중 하나인 누마렌점안액은 인공눈물 제품으로 국토의 대부분이 아열대 사막 기후인 UAE의 건조한 모래바람에 노출되면 발생하기 쉬운 안구건조증에 사용할 수 있다.

또 호르반내복액은 반비틴크, 녹용, 로얄젤리, 비타민B군 등을 함유한 한림제약의 자양강장제로 아크부대원의 육체 피로회복을 위해 지원 물품으로 포함됐다고 한림제약은 밝혔다.

아크부대 파병 21진 단장 주인탁 중령은 “아크부대가 파병되는 지역 특성상 수시로 
부는 미세한 모래바람으로 자주 눈을 씻어내는 등 눈 관리에 불편함을 호소했는데
부대원들이 작전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의약품을 지원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지원을 통해 국제평화지원단 장병들 뒤에 항상 국민 여러분의 응원이 함께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었다”고 감사를 표했다.

한림제약은 “대한민국 국군의 자랑인 아크부대원 여러분의 노고에 항상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며 “낯설고 거친 열사의 기후에서도 아크부대원 여러분들이 건강을 잃지 않고 무사히 임무를 수행하기를 바란다. 이번 지원을 시작으로 국제평화지원단에 꾸준한 의약품 지원을 이어가, 앞으로도 국위선양에 힘쓰는 장병 여러분께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