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13일 직간선제 통해 회장 선출...지방학술대회도 연 1회 개최

대한소아청소년과개원의사회는 7일 16차 연수강좌를 열고 청소년 백신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뤘다.

임수흠 회장은 "업그레이드된 백신의 최신 지견과 청소년 백신에 대한 다양한 강의 등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구성해 1000여명이 참석하는 등 큰 호응을 이끌어 내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했다.

특히 "청소년 4대 백신 개요, 백신 업데이트 -Taap, HPV, VZV, MMR, Pneumococcal vaccines, A형 간염 백신 접종의 실제 등 주제는 회원들이 깊은 관심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임 회장은 "지방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보답하고 이들에게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2회에 걸쳐 서울에서만 전개되고 연수강좌를 한차례는 지방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했으며 이에 따라 올 가을 강좌는 중부 호남지역에서 준비, 대전에서 연다"고 말했다.

또 "3월13일 서울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회장을 선출하게 되는데 학술대회 지방 개최와 더불어 개원의 단체 중에서는 처음으로 간선이 아닌 지역대의원과 중앙대의원이 직접 투표를 하는 직간선제 혼합 방식을 택해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육아 업데이트, 수유모의 감염 질환, 소아내분비 질환, 아토피피부염의 보습제.연고.입욕제의 사용방법과 특성, 영유아 건강검진 개정 메뉴얼 소개 등이 다뤄졌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