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건강 돌봄 등 지역사회와 상생 노력

[메디칼업저버 손형민 기자] HK이노엔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인정받아 이천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9일 이천시 마장면사무소에서 열린 ‘이천시 마장면 주민과의 대화’ 행사에서 HK이노엔은 사업장이 위치한 이천시와 함께 지역사회 발전 및 상생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김경희 이천시장으로부터 시정발전 유공 표창을 받았다.

HK이노엔은 지난해 3월 사업장 소재지인 이천시 마장면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정기적인 소통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를 논의하면서 지역사회와 상생에 힘쓰고 있다.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관내 독거 어르신들을 돕기 위해 지역사회 복지관과 연계해 수혜 대상을 선정하고, 임직원들이 직접 독거어르신 200가정에 건강기능식품, 마스크 등으로 구성한 건강 키트를 전달하는 ‘노인의 날 건강 지원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 코로나19(COVID-19)가 재확산된 시기에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식품과 방역 물품을 지원하는 등 지역 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HK이노엔은 “앞으로도 이천시 지역사회와 정기적으로 교류하며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K이노엔은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다방면의 사회공헌을 전개하며 ESG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주요 사회공헌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22 사회공헌백서’를 발간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