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노인복지관 어르신 대상 이비인후과 질환 등 건강 검진·강좌 개최

한림대성심병원은 지난 1월 25일 과천시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과천시 거주 어르신 대상으로 무료건강검진과 건강강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림대성심병원은 지난 1월 25일 과천시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과천시 거주 어르신 대상으로 무료건강검진과 건강강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손형민 기자] 한림대성심병원은 한림 ESG 경영 일환으로 1월 25일 과천시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과천시 거주 어르신 대상으로 무료건강검진과 건강강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병원 측은 지역사회 주민의 질병을 예방하고 조기에 발견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자 2013년부터 현장에 직접 찾아가는 무료 건강검진·강좌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이중섭 교수(이비인후과)의 강의로 시작됐다. ‘흔히 만나는 코 질환’이라는 주제로 비염, 코골이 등 이비인후과 분야 만성질환에 진단 치료 일상생활 속 관리에 대한 강의를 했다. 

이후 혈당검사, 혈압체크, 골밀도검사, 재활치료 상담 등 무료 건강검진이 이어졌다. 어르신 60여 명이 노인성 난청, 이명 등 이비인후과 질환을 이비인후과 의사와 상담하며 평소 대수롭지 않게 생각해 오던 증상들을 점검하고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질환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한림대성심병원은 “과천시민의 건강증진과 발전을 위해 그동안 많은 활동을 진행해 왔다”며 “이번 찾아가는 무료건강검진 및 건강강좌를 계기로 과천시노인복지관과 협의하여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림대성심병원은 안양, 군포, 의왕, 과천, 광명시 내 유일한 상급종합병원으로 지역 내 의료 소외계층에 대한 의료지원 활동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2013년부터 의료진들을 현장에 파견해 무료 건강검진 및 건강강좌를 진행해 왔다.

앞으로도 병원 측은 한림 ESG 경영을 보다 확대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