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질환자 결핍된 영양소 의료기관 처방 통해 치료 효과 극대화 기대

 기능의학 영양요법  PONT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는 (주)한화트레이딩 이용석 대표.
 기능의학 영양요법  PONT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는 (주)한화트레이딩 이용석 대표.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미국 및 유럽 등 선진국에서 활성화된 기능의학 요법의 일환인 PONT 국내 개발 제품들이 이달 중 출시될 전망이다.

(주)한화트레이딩은 PONT(Per Oral Nutrition Therapy) 제품 폰트미네정과 폰트비정을 이달 중 출시할 예정이다.

PONT는 처방전용 경구 영양요법으로, 필수영양소 결핍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병의 치료 효과 극대화 및 유지요법으로 활용된다.

이용석 한화트레이딩 대표는 "폰트미네정은 의료기관에서 투여하고 있는 멀티블루 정맥주사의 경구용 버전"이라며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자들이 겪고 있는 미네랄 결핍을 보강해 만성질환관리 효과를 높이고, 치료 효과를 유지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화트레이딩이 출시하는 폰트미네정은 필수미네랄 주요 5가지 성분인 셀레늄, 아연, 망간, 크롬, 비타민C의 복합제품이다.

필수미네랄은 음식으로 섭취가 쉽지않은 성분으로 구성했으며, 각 성분들은 강력한 항산화제와 조효소로써 인체에 없어서는 안되는 성분이다.

(주)한화트레이딩이 출시할 당독소 제거 및 심혈관질환 치료에 활용될 폰트비정(좌)과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자 면역력 증강 및 항산화 효과가 있는 폰트미네정(우).
(주)한화트레이딩이 출시할 당독소 제거 및 심혈관질환 치료에 활용될 폰트비정(좌)과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자 면역력 증강 및 항산화 효과가 있는 폰트미네정(우).

면역력 증강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며, 특히 당뇨, 고혈압 등 만성질환 환자에게 더 효과적이다.

폰트비정은 비타민B1, B6, B9, B12으로 구성돼 탄수화물 섭취시 생성되는 당독소(AGEs)를 제거하고, 심혈관질환의 주원인인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조절한다.

호모시스테인의 혈중 수치가 높아지게 되면 혈관이 손상을 입고, 손상된 혈관에 염증이 발생해 심혈관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2월부터 병의원 처방 시작될 것

이 대표는 "폰트미네정과 폰트비정은 1월 하순 경 출시될 예정으로, 2월 이후부터 병의원 의료기관에서 처방이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한화트레이딩은 현재 병의원을 담당하고 있는 CSO나 CRM과의 전국 네트워크가 형성돼 있어 제품 교육과 홍보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대한개원의협의회, 대한비만연구회, 대한가정의학회 등 각 학회의 학술대회 등을 통해 PONT의 개념과 제품홍보에 주력할 예정"이라며 "병의원에서 기존 처방약 뿐만 아니라 환자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처방함으로써 질병의 근본적인 치료헤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음을 의료진들에게 설명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한화트레이딩은 폰트미네정과 폰트비정 이외 3종의 폰트 시리즈 제품을 올해 내 출시할 계획"이라며 "폰트 제품군은 일반의약품이지만 의사의 진단으로 환자의 상태에 맞게 안전한 처방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정맥주사요법은 효과가 빠르지만 환자의 비용과 시간적 부담이 있다"며 "폰트 시리즈는 경구제로, 복용이 간편하고 비용적인 부분도 부담이 크지 않다"고 말했다.

현재 정맥주사요법은 의료기관별로 가격이 5만원에서 20만원까지 차이가 큰 편이다.
하지만, 폰트 제품은 1정당 600원 수준으로 정맥주사요법보다 저렴한 가격이 장점이다.

이용석 대표는 "PONT 요법은 미국, 유럽 등 선진국의 많은 의료기관들이 환자들에게 기능요법으로써 처방하고 있다"며 "우리나라에서도 처방의 활성화를 통해 환자들에게 더 나은 치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내 병의원 처방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