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의대 본관 TBL룸에서 열려…"전립선 비대·암 진단 및 최신치료 강의 준비"

[메디칼업저버 박선혜 기자] 한양대병원(원장 윤호주)이 '한양전립선최신치료센터 개소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23일 의대 본관 6층 TBL룸에서 열린다. 

'한양전립선최신치료센터'는 전립선 질환자에 특화된 전문 의료진과 간호인력을 갖추고, 혈액종양내과, 영상의학과, 핵의학과, 병리과, 진단검사의학과 등 다학제 기반 진료와 다빈치 로봇수술 및 홀뮴레이저 등으로 배뇨장애, 전립선질환 등 환자 맞춤형 치료를 제공하고자 지난 3월 개소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두 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세션은 '전립선비대'를 주제로 김용태 교수(한양대병원 비뇨의학과)가 좌장을 맡고, 최홍용 교수(한양대병원 비뇨의학과)가 ' UROLIFT', 문홍상 교수(한양대 구리병원 비뇨의학과)가 'TURP & HoLEP', 조정기 교수(한양대병원 비뇨의학과)가 'Prostate stent & TIND'를 주제로 강의한다.

두 번째 세션은 '전립선암'을 주제로 송순영 교수(한양대병원 영상의학과)가 좌장을 맡고, 휴먼영상의학센터 정혜두 원장이 'Prostate artery embolization', 이철민 교수(한양대병원 영상의학과)가 'Fusion biopsy의 role 및 Perineal biopsy vs Transrectal biopsy', 이수진 교수(한양대병원 핵의학과)가 'PSMA PET의 효용성'을 주제로 강의한다.

조정기 한양전립선최신치료센터장은 "초고령 사회로 진입하면서 급증하는 전립선질환에 전문적이고 특화된 센터가 필요해 한양전립선최신치료센터를 오픈하게 됐고, 이를 기념해 심포지엄을 개최하게 됐다"며 "심포지엄에서는 대표적 전립선질환으로 전립선비대와 전립선암의 진단 및 최신치료에 대해 준비했다. 유익한 정보 교류 장이 됐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