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서울신라호텔서, 한국사회에서 의과대학 역할 주제로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KAMC)는 25일 급변하는 21세기 한국사회에서 의과대학의 역할을 주제로 서울신라호텔에서 2022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됐던 학술대회를 3년만에 대면행사로 진행된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사회의 정책과 아젠다에 따른 의과대학의 대응을 조망해보고, 향후 의과대학과 의학교육, 의대협회의 역할과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특히 이날 왕규창 대한민국의학한림원장이 한국사회 의학교육의 패러다임 변화를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고려대의대 이영미 교수가 통합 6년제 교육과정에 따른 의과대학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한다.

에듀테크 전문가인 임철일 서울대 교육학과 교수는 Education Technology 발전에 따른 교육원칙과 전략을 주제로 강의한다.

오후부터는 참가자들이 의과대학 정책 및 의학교육 분야 등 다양한 관심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의대협회 교육위원회, 학생위원회, 정책연구소가 주관하는 Parallel Session을 개최한다. 

한편, KAMC 어워즈 시상식도 함께 개최된다. 제8회 올해의 교수상은 김현옥 연세의대 교수, 제11회 의학교육혁신상은 서울의대 의학교육실이 각각 수상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