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재유행과 동절기 백신접종 추진 의료계 협조 당부

보건복지부 박민수 제2차관과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은 16일 간담회를 갖고 보건의료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보건복지부 박민수 제2차관과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은 16일 간담회를 갖고 보건의료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박민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이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과 만나 코로나19 재유행과 동절기 백신접종 추진 의료계 협조 및 보건의료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박 제2차관은 16일 의협을 방문하고 이필수 회장과 면담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제2차관 취임 이후 의협을 처음 방문하는 것으로, 의협과 보건의약단체 현안을 공유하고, 보건의료정책 전반에 대한 협조를 당부하기 위해 추진됐다.

박민수 제2차관은 의협을 시작으로 대한병원협회,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한의사협회, 대한약사회, 대한간호협회 등 보건의약단체를 순차적으로 방문할 예정이다.

박 제2차관은 그간 코로나19 대응에 협조해준 의협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 올 겨울 코로나19 재유행이 본격화돼 국민 건강 피해를 최소화하고,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감염취약시설 입소자, 종사자와 고령층의 백신접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동절기 백신접종 추진을 위한 의협의 협조도 당부했다.

한편, 복지부는 서울아산병원 간호사 사망사건을 계기로 지난 9월부터 의협, 병협과 필수의료를 살리기 위한 의료계와의 협의체를 구성해 관련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

논의 결과를 바탕으로 필수의료 종합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박 제2차관은 "정부는 의료계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현장과 긴밀히 소통하며 국민들의 생명과 건강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보건의료정책을 마련하고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