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및 대사 지명자 건보공단-심평원 방문

노르웨이 국회사절단은 20일 건보공단과 심평원을 방문해 한국의 보건의료시스템의 우수성을 확인했다.
노르웨이 국회사절단은 20일 건보공단과 심평원을 방문해 한국의 보건의료시스템의 우수성을 확인했다.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노르웨이 국회 보건복지위원장과 노르웨이 대사 지명자가 한국 보건의료시스템에 대한 우수성을 확인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토네 빌헬름센 노르웨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및 안네 카린 한센 오빈 신임 주한 노르웨이 대사 지명자 등 노르웨이 국회사절단 17명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노르웨이 국회사절단은 한국의 보건의료시스템 및 선진 디지털화 방안, 노인인구를 위한 보건의료시스템 정책 등 관련 사례와 경험 공유를 통해 노르웨이 보건의료체계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방문했다.

노르웨이 국회사절단은 건보공단 강도태 이사장 및 심평원 김선민 원장과 환담을 가진 후, 건보공단의 데이터센터와 심평원의 ICT센터를 방문, 한국의 건강보험제도와 심사평가 체계, 보건의료데이터 시스템에 대한 이해의 시간을 가졌다.

토네 빌헬름센 보건복지위원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한국의 보건의료체계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다"며 "ICT 기반 건강보험시스템의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