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약품(대표이사 회장 김영진)이 오는 1월 9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에서 "CURE 2010 Symposium"을 개최한다.

"New paradiam in LUTS/BPH"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움은 비뇨기과 전문의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하부요로증상과 전립선비대증에 대한 학술 연구와 최신 지견을 발표하는 자리다.

전북의대 박종관 교수가 좌장을 맡은 첫 번째 세션에는 한림의대 조진선 교수가 "Concept and key learning from MTOPS"를 주제로 주요 스터디인 ALTESS, COMBAT, ALFONE연구를 발표한다. 또 단국의대 김형지 교수는 "RETEN KOREA" 등 한국 데이터를 발표한다.

이어 서울의대 백재승 교수가 좌장을 맡는 두 번째 세션에서는 프랑스 7대학 프랑수아 디그람샴 교수의 초청 강의가 진행된다. 교수는 이날 "New Dimensions of BPH"에 대한 주제로 전립선 비대증의 새로운 측정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어 강좌 세션이 끝나면 "BPH progression ; How to define?"로 주제로 토론회가 열릴 예정이다. 좌장에는 연세의대 정병하 교수가 맡는다.

한편 CURE(Clinical Urology based on Research and Experience)는 전립선비대증 치료제인 자트랄을 판매하는 한독약품이 주최하는 비뇨기과 학술행사로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