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더 타운 공간에서 제품 가상 체험 및 피부과학 최신 지견 공유

갈더마코리아 메타버스 웨비나 모습.
갈더마코리아 메타버스 웨비나 모습.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갈더마코리아(대표이사 김연희)는 피부 탄력 개선 및 주사 질환 치료 최신 지견을 공유하기 위한 메타버스 웨비나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국내 에스테틱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 타운'을 기반으로 개최됐다.

갈더마코리아는 기존 화상회의 플랫폼을 이용하는 방식에서 더 나아가 참석자들이 가상현실 공간에서 디지털 아바타를 통해 활발하게 교류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방식을 도입했다.

가상 웨비나 공간은 전문 의료진의 강연을 들으며 소통할 수 있는 강연장과 주요 제품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으로 구성됐다.

참석자들은 시공간 제약 없이 아바타를 이용해 주사 질환 치료 및 입술 필러 시술에 대한 강연을 듣고 실시간 질의응답에 참여했다.

또 레스틸렌 키스, 수란트라 크림 등 다양한 제품 소개 컨텐츠를 즐기며 제품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갈더마코리아에 따르면 참석한 의료진들은 메타버스 플랫폼에 높은 만족감을 드러낸 것으로 알려진다.

참석자들은 기존 오프라인 현장과 동일하게 실시간 채팅과 음성으로 의견을 공유하면서 강연과 질의응답 세션에 참여했다.

특히 아바타를 통해 가상 웨비나 공간을 자유롭게 이동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설계함으로써 기존 화상회의 플랫폼보다 집중도와 몰입감을 높였다.

갈더마코리아 김연희 대표는 "국내 에스테틱 업계 최초로 시도한 메타버스 웨비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며 "이번 웨비나를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피부건강의 중요성을 조망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차별화된 노하우를 제시하기 위한 도전을 주저하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