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포‧유전자 치료제 정보 교환, 공동연구 수행 등 상호협력 예정

아피셀테라퓨틱스는 최근 삼성서울병원과 세포·유전자 치료 분야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아피셀테라퓨틱스는 최근 삼성서울병원과 세포·유전자 치료 분야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손형민 기자] 아피셀테라퓨틱스(대표 전승호, 유종상)는 최근 삼성서울병원과 ‘세포·유전자 치료 분야의 혁신적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유전자 도입 중간엽 줄기세포 치료제 분야 동향 및 기술정보 교환 △세포‧유전자 치료제 개발 관련 국가과제 공동연구 수행 등에 상호협력할 계획이다.

아피셀테라퓨틱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유전자 도입 중간엽 줄기세포 치료제 분야에서 연구자주도 임상연계 연구를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피셀테라퓨틱스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희귀 난치 질환의 세포·유전자 치료제 개발에 새로운 길을 열 수 있도록 연구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서울병원 이규성 미래의학연구원장은 “희귀 난치 질환 세포·유전자 치료제 개발을 위해서는 세포·유전자 분야의 혁신이 필요하다”며 “이번 MOU를 통해 세포∙유전자 연구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