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목동병원·이대서울병원, 클리닉 개설...각 진료과 연계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이화의료원은 산하 이대목동병원과 이대서울병원이 코로나19(COVID-19) 후유증 치료를 전담하는 클리닉을 개설, 환자 치료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이대목동병원은 코로나 후유증 클리닉을, 이대서울병원은 코로나 웰케어 클리닉을 개설했다.

두 병원은 클리닉을 통해 탈모, 후각·미각 손실, 집중력·기억력 저하, 급성 신부전, 폐 기능 이상, 심장근육 염증 등 대표적인 후유증을 집중적으로 관리, 치료한다.

우선 이대목동병원은 호흡기내과를 주축으로 알레르기·순환기·신장·소화기내과, 신경과, 정신건강의학과, 비뇨의학과, 피부과, 재활의학과, 가정의학과 등 11개 진료과 외래에서 치료에 돌입한다.

이대목동병원 천은미 교수는 "신체적, 정신적으로 발생한 코로나19 후유증을 각 진료과와 협업해 진료할 것"이라며 "신속하고 정확한 치료를 위해 혈액검사, 폐 검사, 심장·신경검사는 물론 약물치료, 재활, 심리치료 등 특화 분야의 진료를 연계해 환자를 치료하겠다"고 말했다.

이대서울병원은 소화기·순환기·호흡기내과, 외과, 흉부외과, 신경외과, 산부인과, 정신건강의학과, 재활의학과 등 15개 진료과 교수들이 참여한다.

이대서울병원 주웅 진료부원장은 "코로나19 환자 치료에 그치지 않고 완치 후 발생하는 후유증까지 관리·치료하기 위해 외래 클리닉을 개설했다"며 "다양한 진료과 교수들이 후유증 치료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관련 예약 및 상담은 이대목동병원(1666-5000), 이대서울병원(1522-7000)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