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동남아 거점 국가로 선정...지속적 투자 등 협력 강화 강조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인도네시아 국립대학교(UI) 주관 Investment & Start Up Forum에서 오픈이노베이션 현황과 계획을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대웅제약은 연구개발(R&D) 및 오픈이노베이션 방향성, 인도네시아 사업 및 연구 현황, 인도네시아 미래 사업계획 등을 발표했다.

대웅제약은 이번 행사를 주관한 UI와 바이오 공정 연구소 및 바이오 분석 연구소를 공동으로 설립, 연구기술을 공유하는 등 상호 협력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제약 산업 발전에 기여할 우수 인재를 육성하는 차원에서 글로벌 장학생 프로그램, 학점 연계 글로벌 석·박사 제제 연수 프로그램 등을 진행 중이다.

UI 아리 야누아르 약학대학장은 "대웅제약과의 협력을 통해 연구 분야 외에 사회공헌, 산학 연계 분야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며 "대웅제약, 인도네시아 정부와 함께 UI의 새로운 제제 연구소 건립, 임상실험실 프로젝트 등 연구개발 분야 발전을 위한 협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대웅제약은 인도네시아에서 지사 및 합작회사 대웅인피온을 통해 에포디온, 이지에프 바이오의약품 사업, 대학 연계 공동 연구소 운영 등 다양한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