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ESG위원회 경영보고회 통해 친환경 캠페인 의결

JW그룹은 ESG 경영을 위한 'JW 그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JW그룹은 ESG 경영을 위한 'JW 그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JW그룹은 ESG 경영의 전사적 확산을 위한 임직원 실천 프로젝트 'JW 그린 캠페인' 시리즈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지난달 열린 2022년 제1차 JW그룹 ESG위원회 경영보고회에서 의결한 친환경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JW 그린 캠페인의 첫 활동으로 일회용품 퇴출과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운동에 나선다.

먼저 JW홀딩스, JW중외제약, JW신약, JW생명과학 등 그룹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웨이크업 텀플러 캠페인을 마련했다.

개인 텀플러를 지참하고 본사와 JW당진생산단지 내 카페를 방문하는 임직원들에게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제공했다.

탄소 중립 동참 분위기도 조성한다. 매달 첫번째 주 금요일에는 이산화탄소 배출 감출을 위해 대중교통 이용을 장려하는 JW타워 차 없는 날을 시행한다. 또 걸음 수에 따라 기부금을 내는 임직원 걸음 기부 캠페인도 전개할 예정이다.

JW홀딩스는 "최근 카페, 식당 등 식품접객업 매장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제한하는 등 분야를 막론하고 환경오염을 막기 위한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며 "임직원 개개인이 일상생활 속 작은 습관부터 시작해 나아가 모든 임직원이 일하는 방식을 바꿔나간다면 진정한 의미의 ESG를 실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