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건 안건 모두 원안대로 통과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제74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제74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제74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주총에서는 제74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총 5건의 안건이 상정돼 모두 원안대로 통과됐다. 

제74기 영업보고에서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021년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8819억원을 달성, 전기 대비 12.6%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616억원으로 지난해보다 21.6%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이후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과 보통주 1주당 1000원의 현금배당 실시가 상정, 의결됐다.

소액주주에 대한 주주총회 소집 방법을 정비하고, 이사회 소집 통지 기간을 연장했다. 또 상법 개정에 따른 정관 일부 변경 건도 승인됐다. 

사외이사는 동국대 약학과 금영상 교수와 이화여자대학교 경영학부 권세원 교수가 신규 선임됐다. 

사외이사만으로 구성되는 감사위원회는 권세원 사외이사가 신규 선임됐다.

지배구조의 투명성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내부 의사결정 주체인 이사회를 사외이사 과반으로 구성하고 대표이사와 이사회 의정을 분리, 사외이사가 의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또 이사회 내 위원회인 평가보상위원회, 내부거래위원회, 감사위원회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했으며,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3분의 2 이상을 사외이사로 구성, 운영 중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정재훈 대표이사 부사장은 "앞으로 그룹사 관리체계를 재무목표 중심으로 운영하고, 신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적극적인 투자활동을 진행하겠다"며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 거점 오피스 운용 등 일하는 방식의 획기적인 변화를 통해 생산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어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그룹 안전 관리 체계를 정비하고, 전사적 리스크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공고히 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