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기반 임상적 의사결정 지원 솔루션 강화...윤무환 본부장 선임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한국로슈진단은 디지털 인사이트 사업부를 신설, 총괄에 윤무환 본부장을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디지털 인사이트 사업부는 기존 검사실 및 진단검사 중심의 랩 인사이트 분야에 이어 새롭게 출범한 사업부다. 임상의의 임상적 의사결정을 지원, 환자에게 더 나은 치료 환경을 제공하는 게 목표다.

한국로슈진단은 현재 검사실과 임상 모든 분야에서 디지털 인사이트를 제공, 의료진의 판단을 돕는 포괄적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

이에 따라 의료진 및 환자 중심의 일원화된 임상적 의사결정 지원 솔루션 포트폴리오 강화를 위한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기존 시장 리더십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더 강화하는 한편, 다변화된 시장 환경과 고객 요구에 보다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이를 위해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한국로슈진단 내 다양한 사업부와 한국로슈는 물론 국내 기술 기반 바이오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과 긴밀하게 협업할 계획이다. 

이번 조직개편은 작년 선포한 '1000일의 혁신 전략' 실현을 위한 주요 단계 중 하나다. 효과적인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통해 의료진의 임상적 의사결정 과정에 인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환자의 치료 경험 개선에 기여하겠다는 목표다.

또 한국은 올해 로슈진단 글로벌 디지털 총괄 사업부로부터 디지털 분야 중점 국가로 선정되는 등 본사 차원의 집중적 지원도 이어갈 계획이다.

신임 총괄은 기존 한국로슈진단 CDS 사업부를 이끌던 윤무환 사업본부장이 선임됐다. 윤 신임 본부장은 디지털 인사이트 사업부 포트폴리오 전반에 대한 전략 기획과 실행을 총괄하게 된다. 

암 치료 분야를 중심으로 의료진 의사결정 지원 플랫폼 네비파이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추후 심혈관, 간 등 다양한 질환으로 디지털 솔루션 확대를 준비하는 등 신성장동력을 발굴해 나갈 방침이다. 

윤 신임 본부장은 “헬스케어 산업은 디지털 기술과의 접목을 통해 디지털 병리, 맞춤의료 등 새로운 패러다임의 변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로슈진단도 일찍이 그 가치를 포착해 로슈그룹의 진단 및 제약사업부의 풍부한 경험에서 축적된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연구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디지털 인사이트 사업부를 중심으로 검사와 진단부터 치료에 이르는 전 과정을 일원화한 end-to-end 솔루션 등 더욱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국내에 도입해 환자들의 더 나은 치료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