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평가 결과 종합적 평가 결과, 높은 평가 받아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동아에스티는 2021년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 시상식에서 공시우수법인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공시우수법인은 한국거래소에서 자율 및 공정공시 등 공시 건수에 대한 정량평가와 공시 인프라, 기업설명회(IR) 개최, 지배구조 공시 등을 포함한 정성평가 결과를 종합적으로 평가, 선정한다.

동아에스티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공시 규정 등을 준수하고 이행했으며, 주주 및 투자자 등 외부 이해관계자에게 공시사항을 적시에 투명하게 공시하고자 노력했다.

또 공시 정보 통합관리를 위한 인프라 구축, 공시 중요성을 위한 임직원 교육 등도 높게 평가 받았다.

이밖에 지배구조 투명성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내부 의사결정 주체인 이사회를 사외이사 과반으로 구성하고, 대표이사와 이사회 의장을 분리해 사외이사가 의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또 이사회 내 위원회인 평가보상위원회와 감사위원회는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했으며,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3분의 2 이상을 사외이사로 구성해 운영 중이다.

동아에스티는 "경영 투명성을 높이고 주주와 투자자 보호에 최선을 다한 결과,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주주와 투자자들에게 신속하고 성실한 공시를 실시, 신뢰할 수 있는 회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