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업저버 박선재 기자] 오는 4월 1일~2일 대한소화기기능성질환·운동학회 (회장 이동호, 이사장 최석채) 주최로 인천 파라다이스호텔에서 제 9차 소화기기능성질환·운동학회 국제학술대회 (영문 약칭: APNM2022)가 개최된다.

APNM은 소화기기능성질환 및 운동질환에 대한 전문가들의 연구 성과 공유와 협업을 통해 전 세계, 특히 아시아 지역의 의료기술의 간극을 줄이고 차별 없는 의료 서비스의 구현을 목표로 2001년부터 시작된 국제학술대회이다.

약 20개국 500여 명이 참석 예정인 본 대회에서는 ‘Building a network for FGIDs research in new era‘이라는 슬로건 아래, 임상에서 흔한 질환인 위식도역류질환, 과민성장증후군, 기능성소화불량, 변비에 대한 진단, 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을 전 세계 최고 전문가들의 강의를 듣고 토론에 참여하여 교류하는 학술행사로 기획됐다.

초청 강의 30편을 포함한 총 13개 세션으로, 임상의 및 연구자들에게 기능성 위장 장애 및 기타 신경 위장병 및 운동 장애에 대한 전문가의 전문적인 통찰력을 제공하고 급속도로 발전하는 신경소화기 및 운동성 분야에 대한 글로벌 트렌드 탐색을 위한 강의들이 준비돼 있다.

초청 세션, 구연/포스터 발표, 전시 등 학술 교류 프로그램 이외에도 환영 연회, 참가자 기념품, 전시 스탬프 이벤트와 같이 참가자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로 개최되며 코로나19 감염 확산 상황을 고려하여 참가자 전원 마스크 항시 착용과 입·퇴장 시 QR 태그, 대회장 내 방역 소독, 좌석 간 거리 두기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해 진행 예정이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 오프라인 사전등록 마감은 3월 23일까지이며, 온라인 사전등록은 3월 29일까지이다. 학술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회 홈페이지 (http://apnm2022.org/) 또는 APNM2022 사무국 (info@apnm2022.org, 02-566-6031)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