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C 개발 신속항원키트 2종 및 중화항체키트 1종 수출 협력

한미약품은 PHC가 개발한 타액 검출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해외 수출을 위한 협력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
한미약품은 PHC가 개발한 타액 검출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해외 수출을 위한 협력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한미약품(대표이사 권세창·우종수)은 PHC와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코로나19(COVID-19) 자가검사키트 수출 등 해외사업을 공동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한미약품은 PHC가 개발한 코로나19 신속항원키트 2종(비인두, 타액)과 중화항체키트 1종(혈액) 등 총 3종 키트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제품 기획, 영업, 마케팅, 수출 대상 국가 제품 인허가 등을 맡게 된다.

PHC는 안정적인 제품 생산과 공급을 담당한다.

PCH는 지난달 호주식품의약품관리청(TGA)으로부터 타액 신속항원진단키트를 승인받은 바 있다.

이 키트의 민감도는 95.8%로 호주에 등록된 신속항원진단키트 중 최고 수준으로 알려진다. 

양사는 빠른 시일 안에 타액 기반 신속항원키트의 미국 발매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미약품은 "체외진단 영역에서 전문성을 보유한 PHC와 다양한 신사업을 추진하게 돼 기쁘다"며 "한미약품이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각종 인허가 노하우를 활용, 미국 등 해외 국가에서 성공적으로 런칭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