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오후 4시 온라인 생중계, 일산병원 내과 주최
다양한 내과계 질환에 대한 연구결과 및 현장경험 공유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전경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전경

 

[메디칼업저버 김나현 기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오는 19일 오후 4시부터 제 15회 내과 개원의 온라인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내과 주최로 열리는 이번 연수강좌는 각 의료현장에서 내과계 환자를 치료하고 있는 의료진의 역량 강화와 추후 환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는 연수강좌에서는 일산병원의 내과계 의료진들이 다양한 내과계 질환에 대한 국내외 연구결과와 현장경험을 공유하고, 최신치료와 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1부에서는 일산병원 서정훈 교수(소화기내과), 이찬희 교수(류마티스내과)가 공동 좌장으로 나서 ▲대장게실(소화기내과 조용석 교수) ▲코로나19 치료제(감염내과 최흔 교수) ▲통풍 치료의 목표와 실제 처방(류마티스내과 박진수 교수)등 내과계 질환에 대한 주제발표와 함께 코로나거점전담병원으로서 코로나 환자의 치료경험을 바탕으로 최신지견을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2부에서는 신장내과 신석균 교수와 엔도내과의원 송영득 원장이 좌장으로 나서 ▲말초혈관 질환의 진단과 치료(심장내과 장지용 교수) ▲골다공증 약제의 적절한 선택(내분비내과 박세희 교수) ▲만성 신부전 환자에서 당뇨병의 치료와 관리(신장내과 김재영 교수) 등 내과계 질환의 진단과 치료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김성우 병원장은 "이번 연수 강좌는 내과계 질환에 대한 최신의료정보는 물론 최근 가장 큰 이슈가 되는 코로나 관련 주제발표 등 다양한 분야의 주제발표가 준비돼 있어 개원의들의 환자진료에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의사협회로부터 연수평점 3점을 인정받는 연수강좌는 의료인 학술정보 플랫폼 키메디(www.keymedi.com)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될 예정으로, 키메디 사이트 내에서 사전등록 후 참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