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7일 의료정보 공동 개발 등 양해각서 체결

위뉴 황보율 대표
위뉴 황보율 대표

[메디칼업저버 박선재 기자] ㈜위뉴(대표 황보율)와 국립암센터(원장 서홍관)는 암환자의 건강 정보 확산을 위해 손을 잡았다.

국립암센터와 ㈜위뉴 2022년 1월 27일 암환자들에게 필요한 의료정보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보건의료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서면으로 체결했다.

양 기관은 향후 암 건강 정보 확산과 암예방 및 암검진 홍보를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해 실천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 올바른 암 건강 정보 확산을 위한 다양한 대국민 사업 공동 추진 ▲ 각종 건강정보 컨텐츠 제작 및 공익적 활용을 위한 협력 등을 추진한다.

㈜위뉴는 국립암센터 인공지능사업팀장(내분비내과 전문의) 황보율 교수가 2021년 7월 창업한 헬스케어 콘텐츠 플랫폼 기업으로 의학적 근거가 확실한 헬스케어 콘텐츠를 생산하고 유통하는 기업이다.

황보율 대표는 “그동안 암 콘텐츠는 국민에게 전달하려는 다양한 노력이 있었음에도 시대적 변화 및 흐름에 잘 대응하지 못했던 부분이 있었기 때문에 ㈜위뉴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양질의 콘텐츠 제작 및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국립암센터 국가암관리사업본부 임정수 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올바른 암정보 컨텐츠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