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국립의약품청, HMA 승인 권고 후 품목허가 결정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은 프랑스 국립의약품청(ANSM)으로부터 미간주름을 적응증으로 보툴리눔톡신 제제 레티보의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휴젤은 지난달 25일 유럽의약품안전관리기구연합체(HMA)로부터 레티보의 품목허가 승인 권고 의견을 받은 바 있다. 

이에 휴젤은 프랑스를 비롯해 영국,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등 주요 5개국을 포함해 유럽 11개국 진출을 위한 국가별 승인 절차에 돌입했다.

통상적으로 HMA 의견 수령 후 국가별 승인까지 약 1~3개월 소요되지만, 프랑스 국립의약품청 허가 승인은 빠르게 진행됐다.

휴젤은 올해 1분기 레티보 선적 및 현지 시장 론칭을 목표로 한다. 올해 안으로 주요 11개국 진출을 기반 삼아 내년까지 유럽 36개국 진출을 완료하겠다는 계획이다.

레티보의 프랑스 론칭은 한국 보툴리눔톡신 제제의 첫 유럽 진출 사례로, 휴젤은 성공적인 유럽 시장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합리적 가격대의 제품이 없는 현지 시장 특성에 맞춰 제품 가격을 경쟁력 있게 책정하는 한편, 학술마케팅을 통해 미용, 성형 분야 의료진의 신뢰와 인지도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휴젤은 "지난해 중국에 이어 유럽 시장 문턱을 넘으며 세계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며 "프랑스를 시작으로 주요 국가의 승인 절차가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유럽 현지 시장에서 한국 메디컬 에스테틱 산업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