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가논, 프랑스산 로사르탄 원료의약품으로 1월 재공급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한국오가논(대표 김소은)은 로사르탄 성분 항고혈압제 코자엑스큐(성분명 로사르탄칼륨/암로디핀캄실산염)을 1월 말부터 재공급, 2월 초부터 진료현장에서 처방이 가능하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로사르탄 함유 의약품들에 대한 식약처의 ‘로사르탄 아지도 불순물 안전성 조사 결과 발표’와 관련, 코자 및 코자플러스는 불순물이 불검출돼 시장 공급과 처방에 문제없다는 확인을 받은 바 있다. 

이에 한국오가논은 코자엑스큐를 코자정 및 코자플러스정과 같은 아지도 불순물 불검출된 해외 원료처 프랑스산 오리지널 로사르탄 원료의약품으로 생산해 1월말 재공급한다.

한국오가논은 “코자패밀리 제품군은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 및 까다로운 생산 과정을 통해 유통되고 있는 오리지널 로사르탄 제제"라며 “코자엑스큐도 아지도 불순물 불검출된 오리지널 로사르탄 원료의약품으로 생산 및 국내 공급이 재개됨으로써 향후 의료진과 환자들이 안심하고 처방 및 복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이어 “코자엑스큐의 신속한 수급을 통해 2월부터 차질 없이 처방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오가논은 2월부터 3월까지 서울, 수원, 대구, 대전, 부산, 광주 6개 도시에서 개원의 대상 코자엑스큐정 리론치 심포지엄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