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닛 AI 신제품 출시 및 영업·마케팅 강화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동국생명과학(대표이사 박재원)은 올해 핵심사업으로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루닛과의 협력을 통한 영상진단솔루션을 강화, 영상의학 소프트웨어 시장을 집중 공략하겠다고 21일 밝혔다.

앞서 동국생명과학은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강화를 목표로 지난 2018년 루닛과 루닛 인사이트 국내 유통 및 공급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심포지엄 개최, 서비스 인프라 구축 등 루닛 인사이트의 국내 보급 확대를 위해 노력해 왔다.

동국생명과학에서 집중하고 있는 루닛의 AI 제품은 흉부 X-ray 영상을 분석하는 ‘루닛 인사이트 CXR’과, 유방촬영술 영상에서 유방암 소견을 검출하는 ‘루닛 인사이트 MMG’이다. 

특히 루닛 인사이트 MMG는 유방조직 밀도 정보 제공으로 판독 오류를 대폭 줄여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동국생명과학은 “엑스레이에 이어 3차원 CT도 AI로 병변을 검출하는 신제품이 올해 출시되면 의료현장에 적용되는 AI의 범위가 대폭 넓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영상의학에 차별화된 이동형 진단장비부터 AI 소프트웨어까지 아우르는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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