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5일 이사회서 투표로 이사장·원장 선출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재)하국의학교육평가원이 차기 집행부를 이끌어갈 이사장과 원장을 공개 모집한다.

차기 이사장과 원장은 오는 2월 25일 이사회에서 투표로 선출될 예정이다.

한국의학교육평가원 현 집행부의 임기는 오는 2월 28일 종료된다.

이에 장성구 이사장은 미래지향적으로 발전을 추구하고 보다 개방된 상황에서 훌륭한 집행부를 구성하기 위해 차기 집행부 이사장, 원장을 공모를 통해 선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차기 집행부 임기는 2022년 3월 1일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 2년 10개월이며, 정관에 명시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차기 이사장 선출은 정관에 따라 이사장 후보추천위원회를 통해 진행하고 있으며, 후보 모집과 평가를 거쳐 2명의 이사장 후보가 선정됐다.

오는 2월 25일 개최 예정인 한국의학교육평가원 이사회에서 투표를 통해 선출할 예정이다.

차기 원장도 공개 모집한다.
자격요건은 의학교육과 평가인증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있는 전문가로, 의사면허 취득 후 20년 이상 경과해야 하고, 의과대학에서 의학교육 실무에 종사한 경력이 10년 이상이어야 한다.

(재)한국의학교육평가원 업무에 관한 경험이 풍부한 사람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지원자는 평가원 홈페이지의 원장 공개모집 공고 및 제출서류 양식을 확인하고, 접수기간인 1월 18일부터 2월 10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평가원은 원장 응모자 전원을 사전심사나 별도의 평가 절차 없이 원장 후보로 이사회에 상정하고, 정관에 따라 투표를 통해 선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