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정보포털 메디뷰 런칭, 제품 품질개선 등 고객지향 기업문화 정착 인정

종근당은 소비자중심경영 5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종근당은 소비자중심경영 5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2021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5회 연속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종근당은 의료정보포털 어플리케이션 ‘메디뷰’를 만들어 학술 및 제품 등 의료정보에 대한 소비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소비자중심경영 교육을 실시해 고객 지향적 기업문화 정착에 노력해왔으며, 지속적인 제품개선활동과 제조혁신기술로 우수 의약품을 개발·생산·관리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아 5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종근당은 2013년 처음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은 후 콜센터 시스템과 전담부서 등 고객 서비스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했다. 

환자의 복약 편의성을 위해 제품을 개선하고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하며 소비자중심경영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 전 제품 포장에 소비자중심경영 인증마크를 적용해 제품 신뢰도를 높이는 등 소비자중심경영에 대한 실천의지를 보이고 있다.

종근당은 “의약품 제조기술, 설명서, 포장 개선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까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중심으로 개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소비자중심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