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리코박터균 증식 억제 및 위점막 보호 개별인정형 원료 사용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신풍제약(대표 유제만)은 건강기능식품 '위 건강'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제품은 1일 1정 복용으로 개별인정형 원료인 스페인감초추출물 150mg을 섭취할 수 있다. 헬리코박터균 증식 억제, 위점막 보호 등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주원료인 스페인감초추출물은 헬리코박터균 감염자 100명 대상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헬리코박터균 보균률이 유의적으로 감소하는 것이 확인됐다. 

또 메스꺼움, 구토, 역류 등 기능성소화장애(NDI) 10가지 항목에 대한 인체 적용시험 결과 기능성 소화 장애 개선을 확인했다.

아울러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 비타민C와 비타민E 그리고 항산화 기전에 필요한 미네랄인 셀레늄을 함유하고 있다.

이 제품은 점막을 형성하고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비타민A,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에 필요한 판토텐산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추가 설계했고, 부원료로 베리혼합분말, 과일채소혼합분말, 아미노산혼합제제, 15곡 곡류혼합분말이 담겼다.

특히 위생과 보관, 휴대가 편리한 PTP개별 포장으로 하루 1정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면 충분한 기능성을 발휘할 수 있다.

신풍제약은 "잦은 음주, 불규칙한 식사, 기름진 음식 등으로 불안한 현대인들의 위건강을 위해 개발됐다"며 "연말, 연시 회식 등으로 지칠 위를 위해 평소 관리를 꾸준히 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위 건강은 이마트와 네이버스마트스토어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