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컨셉 더한 '트립 투 브릿지' 웨비나...색다른 학술 교류 경험 제공

보령제약은 여행을 콘셉으로 한 웨비나 '트립 투 브릿지'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보령제약은 여행을 콘셉으로 한 웨비나 '트립 투 브릿지'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보령제약(대표 장두현)은 의학 웨비나에 여행 콘셉을 더한 ‘트립 투 브릿지(Trip to BRidge)’ 웨비나 위크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 위크는 보령제약의 의료정보포털 ‘브릿지(BR!dge)'를 통해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간 개최되며, 다양한 질환을 주제로 웹 세미나가 진행된다.

보령제약은 유명 여행 컨텐츠 채널인 ‘여행에 미치다’와 협업해, 기존의 웨비나 형식에서 벗어나 여행 콘셉을 가미한 참신한 형태의 웨비나를 선보인다.

특히 줌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의사 참가자들에게 각 세미나 주제별로 연계된 도시의 관광정보, 영상과 이미지를 제공, 여행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 그동안 다녀온 여행을 추억할 수 있는 이벤트로, 인생 여행 사진 콘테스트도 함께 진행된다.

웨비나 위크 첫 날인 16일에는 보령제약 카나브와 함께 한국을 여행한다. 좌장은 ‘남문내과 유용규 원장(대한내과의사회 학술부회장), 발표자는 길병원 순환기내과 문정근 교수가 맡아 '카나브와 함께하는 고혈압 여행'이라는 주제로 웨비나가 개최된다.

둘째 날인 17일에는 홋카이도를 배경으로 '추운날씨 하부요로증상 치료 노하우 대방출(건국대병원 비뇨기과 백성현 교수)', 18일에는 유럽/미국/아시아/한국이라는 여러 여행지를 배경으로 '트루리시티와 함께하는 당뇨병 세계일주(분당서울대병원 내분비내과 임수 교수)', 19일에는 홍콩을 여행지로 삼아 '알속달속 위장관질환의 모든 것(건국대병원 소화기내과 김정환 교수'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성백민 Rx마케팅본부장은 “코로나19로 대면 학술 교류가 줄어들고, 해외 여행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일상에 지친 의사 선생님들을 위해 여행 컨셉을 가미한 웨비나를 선보이게 됐다”며 “웨비나 위크를 통해 답답했던 일상에서 벗어나, 색다른 학술 교류 경험을 해보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