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의료계 단체행동 모금 4400만원 전달..."후배들에게 도움되길"

이대목동병원 전공의협의회는 작년 단체행동을 계기로 모인 성금 4400만원을 이화여대의과대학에 기부했다고 5일 밝혔다.
이대목동병원 전공의협의회는 작년 단체행동을 계기로 모인 성금 4400만원을 이화여대의과대학에 기부했다고 5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이대목동병원 전공의협의회는 작년 의료계 단체행동을 계기로 모인 기금 4400만원을 이화여대 의과대학 발전기금으로 기부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지난해 의료계 단체행동 및 전공의 파업 당시 강서구의사회, 양천구의사회 및 이화여대 의대 출신 동문들이 응원과 격려의 뜻으로 모아준 기금이다. 

이대목동병원은 전공의협의회는 해당 기부금 4400만원 활용 방안에 대해 전체 의견 수렴 및 수차례 토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이화여대 의과대학에 발전기금으로 기부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이대목동병원 박지용 전공의협의회 대표는 “지난해 의과대학 학생들도 다양한 방법으로 의료계 단체 행동을 지지하고 참여해줬기에,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고자 기부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전공의협의회는 정부가 졸속 추진하는 공공의대 설립 정책에 반대하고 있다”며 “공정하게 선발된 이화여대 의과대학 학생들이 수준 높고 체계화된 교육을 받아, 임상과 연구에서 훌륭한 성과를 내는 의료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데 작게나마 도움을 주고 싶다”고 덧붙였다.

하은희 학장은 “의료 현장에서 배우고 연구하느라 밤낮 고생하고 있는 전공의들이 후배들을 위한 멋진 결정을 해준 것은 감동 그 자체”라며 “전공의협의회에 고마운 결정을 잊지 않고, 이화여대 의과대학 학생들이 더 바르고 실력 있는 의료인으로 성장할 수 있게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