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CC서 램시마 정맥 투여의 장기 안전성 데이터 발표

[메디칼업저버 양민후 기자] 셀트리온은 아시아염증성장질환 학술대회(AOCC)에서 램시마(개발명 CT-P13) 정맥투여의 장기 안전성·효능에 관한 연구 결과를 포스터(e-Poster)로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발표된 연구는 한국 및 유럽의 류마티스관절염(RA), 염증성장질환(IBD), 강직성척추염(AS) 환자 736명을 대상으로 5년간 진행됐다.

램시마를 정맥투여 받은 환자군과 오리지널의약품(인플릭시맙)에서 램시마로 전환해 투여 받은 환자군을 장기간 관찰한 결과, 두 그룹 모두 오리지널 의약품 대비 안전성에 특이사항이 나타나지 않았다.

면역원성과 유효성 측면에서도 두 그룹은 차이가 없는 것으로 평가됐다.

이 연구 결과는 지난 7월 국제학술지(Advances in Therapy)에 게재됐다.

램시마는 2012년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 2013년 유럽의약품청(EMA), 2016년 미국식품의약국(FDA)로부터 판매허가를 받았다.

현재 유럽시장에서 오리지널 제품을 뛰어넘는 점유율(올해 1분기 기준, 51.8%)을 기록 중이며 미국에선 올해 2분기 기준 17.2%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램시마는 류마티스관절염, 염증성장질환 등 자가면역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장기간 임상에서 안전성과 유효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