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툴리눔톡신 및 필러 시술 전략 논의 진행

멀츠는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와 학술교육 프로그램 MEX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멀츠는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와 학술교육 프로그램 MEX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멀츠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는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와 정기 학술 교육 프로그램 MEX(Merz Experts)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최신 보툴리눔톡신의 트렌드를 제시하고 부위별 필러 전략을 도출하기 위한 임상 경험을 공유하는 2개 세션으로 진행됐다.

라이브 질의 세션에서는 보툴리눔톡신 및 필러 분야 전문가들의 활발한 논의가 진행됐다.

‘제오민의 더모톡신 시술과 면역학적 측면’을 논의하는 첫 번째 세션에서는 피부의 얕은 층에 반복적으로 주사하는 형태인 더모톡신 시술이 전 연령대의 환자들에게 보편적인 시술로 자리잡고 있다는 점이 언급됐다.
 
메이린의원 더현대점 오욱 원장은 “더모톡신의 시술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재시술 빈도가 높아질 수 밖에 없기에 처음과 같은 치료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내성 발생 위험이 적은 제품 사용을 고려해 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보툴리눔 톡신의 내성을 유발하는 원인이 제품에 함유된 복합 단백질 성분 등에 있기 때문에 활성화 뉴로톡신 성분 만으로 이뤄진 제오민 시술만으로도 내성 우려를 감소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두 번째 세션은 ‘벨로테로의 임상적 장점’을 주제로 진행됐다. 

한 아이니 클리닉 김민승 원장은 맞춤 볼륨을 위한 필러 시술 전략을 적극적으로 논의함과 동시에 한 제품 안에 다양한 밀도가 공존하는 벨로테로가 맞춤 볼륨을 제공하고자 하는 임상의에게 최적의 솔루션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김 원장은 “벨로테로는 최적의 피부 밀착력과 탄성, 응집력을 바탕으로 부위마다 적정한 볼륨감과 자연스러운 시술 결과를 나타내 환자가 이물감을 느끼거나 시술 후 울퉁불퉁한 피부 표면을 인식하는 사례가 드물다”며 “증상에 따라 다양하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된 4개의 제품을 잘 병용한다면 피부 볼륨 개선 과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멀츠는 치열한 미용의료 시장에서 순수톡신 제오민과 프리미엄 필러 벨로테로의 임상적 가치를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