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진단기능 탑재...중소형 및 대형병원 본격 공략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삼성메디슨은 영상 성능과 사용 편의성을 개선한 고급형 초음파 진단기기 V8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V8은 산부인과·영상의학과·정형외과·심장내과 등 다양한 진료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복합적인 기능을 갖췄다.

산부인과용 진단보조기능으로는 미세 혈류 유무와 저속 혈류량 관찰에 적합한 엠브이 플로우와 혈류를 입체적으로 보여주는 루미 플로우가 포함돼 의료진이 복잡한 혈류를 잘 구분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영상의학과용으로는 초음파 횡파 탄성을 이용해 간경화나 종양 등을 진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에스 쉬어웨이브 이미징과 에스 퓨전을 탑재했다. 이 기능을 통해 실시간 초음파 영상과 CT·MRI 영상 데이터를 정합해 병변의 위치를 파악함으로써 진단 효율을 높이고 진단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아울러 통증 부위 신경 위치를 실시간으로 추적하는 너브 트랙 기능이 적용돼 근골격계 질환 진료에도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 23.8형 LED 모니터와 14형 고감도 터치 패널을 도입해 의료진이 다양한 시술을 할 때 필요한 검사를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

삼성메디슨 상품전략 담당 방원철 상무는 "V8은 시장과 고객의 요구를 충실히 반영한 제품”이라며 “삼성의 최신 기술을 통해 진료과별 특화되어 사용되는 프리미엄 초음파 진단기기의 대표기능들을 포함한 만큼 고급형 초음파 진단기기의 대표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